이용약관

본 약관은 Joybros(이하 "회사")가 제공하는 '통통이' 모바일 애플리케이션(이하 "앱") 및 관련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의 권리, 의무 및 책임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
제1조 (목적)

이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통통이 앱 및 관련 서비스의 이용 조건 및 절차, 회사와 이용자 간의 권리, 의무 및 책임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
제2조 (약관의 효력 및 변경)

① 본 약관은 앱 내에 게시하거나 기타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.

② 회사는 「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」, 「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」 등 관련 법령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.

③ 회사가 약관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변경사유를 명시하여 앱 내 공지사항에 그 적용일자 7일 전부터 공지합니다. 다만, 이용자에게 불리한 약관의 변경인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합니다.

제3조 (용어의 정의)

제4조 (회원 가입 및 계정 관리)

①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.

② 회원가입은 Google 계정을 통한 소셜 로그인 방식으로 진행됩니다.

③ 회원은 자신의 계정 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할 책임이 있으며, 계정 정보의 유출로 인한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
④ 회원은 자신의 계정 정보가 도용되거나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.

제5조 (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)

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
② 회사는 서비스의 내용, 이용방법,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 변경사항을 앱 내 공지사항을 통해 공지합니다.

제6조 (서비스 이용 시간 및 중단)

①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,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.

②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.

③ 제2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는 사전에 공지합니다. 다만,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(시스템 관리자의 고의,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, 시스템 다운 등)으로 인하여 사전 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.

제7조 (포인트 적립 및 상품권 교환)

① 이용자는 앱 내에서 광고 시청 등의 활동을 통해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.

② 적립된 포인트는 회사가 정한 방식에 따라 상품권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.

③ 포인트 적립 및 상품권 교환 비율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, 변경 시 앱 내 공지사항을 통해 공지합니다.

④ 상품권 교환 시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으며, 수수료율은 앱 내에 안내된 바에 따릅니다.

⑤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를 적립하거나 상품권을 교환한 경우, 회사는 해당 포인트 및 상품권을 회수할 수 있으며,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.

제8조 (회원의 의무)

①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.

② 회원은 관계법령, 본 약관의 규정,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,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.

제9조 (회사의 의무)

① 회사는 관련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,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합니다.

②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(신용정보 포함)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.

③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. 이용자가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이용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.

제10조 (개인정보보호)

①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 시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.

②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·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.

③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,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·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. 다만,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.

④ 회사는 이용자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하고 운영합니다.

⑤ 자세한 개인정보보호 관련 사항은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따릅니다.

제11조 (광고주와 이용자 간의 법률관계)

① 회사는 앱 내에서 이용자에게 포인트 적립 목적의 광고를 제공합니다.

② 회사는 포인트 적립을 위한 광고의 진실성, 정확성, 적법성에 대해 보증하지 않으며, 광고주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불법적인 내용이나 정확하지 않은 정보로 인한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
제12조 (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)

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은 회사에 귀속됩니다.

②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, 송신, 출판, 배포,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.

제13조 (서비스 이용 제한)

① 회사는 이용자가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,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.

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계정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.

③ 회사는 이용 제한 조치를 취한 경우, 해당 이용자에게 이메일 또는 앱 내 알림을 통해 통지합니다.

제14조 (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)

① 회원은 언제든지 앱 내 설정 메뉴를 통해 회원 탈퇴를 신청할 수 있으며,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합니다.

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, 회사는 회원과의 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.

③ 회원 탈퇴 시 적립된 포인트 및 교환 가능한 상품권은 모두 소멸되며, 탈퇴 후 30일간 재가입이 제한됩니다.

제15조 (책임의 한계)

① 회사는 천재지변, 전쟁, 기간통신사업자의 서비스 중지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.

② 회사는 해킹, 디도스(DDOS) 공격 등 회사의 합리적인 보안 조치에도 불구하고 발생한 외부의 불법적 침입으로 인해 서비스 장애나 개인정보 유출 등 피해가 발생한 경우, 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 단, 회사가 관련 법령에 따른 보안 조치를 성실히 이행하지 않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.

③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
④ 회사는 이용자가 게재한 정보, 자료, 사실의 신뢰도,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
⑤ 회사는 이용자 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.

제16조 (분쟁해결)

① 회사는 이용자와의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고객센터를 운영합니다.

②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. 다만,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.

제17조 (준거법 및 관할법원)

① 본 약관과 회사와 이용자 간의 서비스 이용 계약에 관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.

②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으로 합니다.